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5년 동남아시아 시장규모는 $1,530억 원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해외 오픈마켓 셀러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쇼피'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크로스보더로 쇼피(Shopee) 입점 및 판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쇼피 시작하기

 

쇼피홈페이지

 

 

동만아 최대 이커머스, 쇼피(Shopee)

쇼피는 5억 명 이상의 인구를 보유한 동남아, 대만의 쇼핑 앱으로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말레이시아 5개국의 쇼핑앱 중에서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쇼피가 크게 성장한 이유, 성장 가능성

 

모바일을 통한 다양한 기능

좋아하는 제품, 페이지, 프로모션 등을 공유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라인 등의 여러 소셜 플랫폼에서 제품을 공유할 수 있음

 

② 실시간 채팅

구매자는 판매자와 채팅을 통해서 상담을 할 수 있고, 가격흥정도 할 수 있어 신뢰도를 가지고 판매에 긍적적인 영향을 줌

 

③ 다양한 결제 옵션

편의점 송금 현금결제(COD)까지 다양한 결제 옵션이 있어 정산을 받을 수 있음

 

11.11 빅세일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11.11 빅세일'에서 총 2억개의 제품 판매 (평균 10배 이상의 주문)

 

⑤ 크로스보더(Cross Border)의 성장률

쇼피 플랫폼 주문량의 증가보다 역직구 주문량의 증가폭이 빠르게 증가

 

쇼피(Shopee)에서 어떤 상품을 팔 것인가?

뷰티

화이트닝, 여드름 제품이 인기 있으며, 루틴을 만들 수 있는 제품시리즈(세트판매)를 판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패션

인도네시아에서는 '한국언니패션' 블로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국의 캐릭터 장난감, 굿즈

 

전자기기

전자제품 시장은 2019년 기준 38억 달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AS와 CS가 많이 발생하므로 이 부분은 고려하여 판매해야 합니다.

 

쇼피(Shopee) 입점방법

 1개 국가를 선택 입점 후 확장

 

싱가포르로 무조건 입점

② 브랜드셀러는 상품 1개 이상, 리셀러 상품은 10개 이상 등록시 확장이 됨

※ 브랜드 셀러란 한국에서 상품권 등록이 되고, 홈페이지가 있어야 함

③ 마켓 확장 신청 후 국가 확장하여 판매

 

가입점 준비사항

 

① 국세청에서 발급한 사업자등록증

② 영문 스토어명

③ 계정용 이메일 주소 (모든 메시지 이메일 전달)

정산을 위한 페이오니어 계정 필요 (1~1.5% 수수료)

※ 가입 후, 페이오니아(payoneer) 핀코드 이메일 발송 (7~10일 소요)

▶ 쇼피코리아에 핀코드(wallet password) 기재하여 연동

 

 

페이오니아 가입하러 가기

 

 

쇼피코리아에서 입점

 

 

쇼피코리아 입점하기

 

 

입점절차도표

 

 

입점교육 영상 보기

 

 

쇼피 수수료 6.2%

 

① 현지 PG사 수수료: 고객 송금액의 2%

② 판매 수수료 3%

③ 페이오니아 인출 수수료 1.2% 

 

 쇼피 상품등록

 

○ 이미지 사이즈: 정사각형 1024*1024px

○ 이미지 파일형식: JPG, JPEG, PNG

○ 파일크기: 최대 2MB

○ 이미지 개수: 1~8개

쇼피는 모바일 앱으로 상세페이지가 없으며, 썸네일 이미지에서 제품을 보여줘야 합니다. (옆으로 스크롤)

※ 썸네일 이미지에는 옵션별 이미지를 꼭 넣어야 하며, 밑에는 텍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표기)

※ 상품의 이름은 첫 단어 대문자로 표기하고 특수 문자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브랜드명+제품명+색상이나 크기)

 

싱가포르 판매 포인트

1인당 GDP 64,500 US달러오 동남아에서 구매력이 가장 높은 국가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로 한국인 셀러들의 진입이 쉬우며, 많은 셀러들이 경쟁하고 있음

동남아 국가 중 인터넷 보급률이 높고, 신용카드 보급률이 높아서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이 용이

전자 상거래 매출 중 해외 거래가 60%로 국내 규모보다 큼

 

크로스보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음

 

※ 싱가포르 온라인 플랫폼은 크로스보더(Cross Border)를 통해 정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다는 신뢰가 형성 

 

① 1위 - 뷰티&헬스

※ 친환경, 녹색소비, 웰빙

※ 저가정책보다는 확실한 품질 보증(한국 가격 2~3만 원 대)

※ 의약품, 의료 보충제, 손톱세정제 판매 금지

 

② 2위 - 식품

※ 가공되지 않은 농산물 및 식품류, 냉동식품 판매금지

 

③ 3위 - 케이팝, 문구 

 

* 참고: 소상공인지식배움터 <쇼피글로벌 셀러의 특징>

 

구매대행 사업 노하우, 중국 소싱과 스마트스토어 판매

 

[창업부업] 구매대행 사업 노하우, 중국 소싱과 스마트스토어 판매 쉽게 시작하는 방법

한 번쯤 부업으로 구매대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구매대행 사업을 큰 부담 없이, 자본금 없이 간단하게 시작하 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을 어렵게 생각

dearpresen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