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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을 올리기 위한 조건으로는 첫 번째, 네이버 쇼핑검색을 통해 많은 소비자가 상품 페이지로 유입되어야 합니다. 두 번째 조건은 유입된 소비자 중 최대한 많은 수가 결제해야합니다. 즉 상품을 등록할 때는 검색 최적화와 구매전환에 중점을 둬야 합니다. 매출을 올리는 상품등록 노하우,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방법

 

검색 최적화 카테고리

▶ 네이버 쇼핑에서 키워드를 검색해 보면 어느 카테고리에 등록되는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노출을 위해서 상품키워드 검색 시 네이버쇼핑에서 1페이지에 노출되는 카테고리와 동일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상품에 따라 대>중>소>세 4단계의 카테고리로 구분됩니다.  대 카테고리는 수정이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상품명은 중복된 단어, 관련없는 키워드, 할인정보 제외 후 세부 키워드, 수량, 무게, 크기 등 주요 스펙을 조합하여, 50자 이내로 작성합니다.

▶ 상품명 키워드에는 등록 상품이 속한 카테고리가 나오는 키워드만 골라 쓰는 게 유리합니다.

 

검색 상위노출 상품명 키워드 전략

검색 상위 노출에 기본 핵심 요소는 바로 상품명에 사용되는 키워드입니다. 따라서 상품명은 스마트스토어의 매출 성패를 가르는 만큼 매우 중요합니다. 키워드에 따라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위치는 천차만별 이기 때문에 경쟁력은 덜 치열하지만 구매전환에 효과적인 키워드를 조합해야 합니다. 

키워드 전략보기

 

[창업부업]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과 구매전환을 올리는 키워드 상품명 전략

고객이 상품을 찾을 때 제일 먼저 검색창에 입력하는 것이 키워드입니다. 또한 검색 상위 노출에 기본 핵심 요소는 바로 상품명에 사용되는 키워드입니다. 따라서 상품명은 스마트스토어의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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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전환을 높이는 상품 이미지, 상세설명

▶ 대표이미지는 필수, 추가 이미지와 동영상은 선택이지만, 추가 이미지와 동영상을 풍성하게 등록하는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예전의 PC위주의 쇼핑에서는 마우스 스크롤을 통해 상세 설명에 진입했지만, 요즘 소비자들은 모바일 쇼핑을 주로 하기 때문에 추가 이미지와 영상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상품인지를 1차 탐색 후, 페이지를 아래로 내려 상세 설명을 볼지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 모든 이미지는 1000X1000 픽셀, 동영상은 최대 1분 내외로 등록합니다. 
▶ 상세 설명은 사진, 글, 영상, 표 등을 입력하게 되는데, 스마트에디터로 PC와 모바일에서 손쉽게 작성, 등록, 수정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쇼핑에서 경쟁판매자 상품 5개를 찾아 평균 사진수, 분량, 전체적인 구성을 비교 분석하여, 콘텐츠에 경쟁력을 갖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 후기는 낮은 순서로 정렬하여, 고객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부분, 불만족을 분석 후 적극 보완해야 합니다.

 

* 출처: 소상공인지식배움터 <판매자 등급 올리는 스마트스토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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