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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라이팅을 하기 전에 고객이 구매하지 않는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고객이 구매하지 않는 구매장벽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보지 않는다. 두번째, 봐도 믿지 않는다. 세번째, 보고 믿어도 사지 않는다. 이 세가지 장벽을 넘는 것이 헤드라인, 보디카피, 클로징 카피입니다. 고객이 구매하게 만드는 방법, 잘되는 카피라이팅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눈에 띄는 헤드라인 6가지 유형
헤드라인 6가지 유형 | |
이익제시형 | 직접적으로 와닿는 경제적/사회적 이익 제시하기 (예) 30초 퀵 예열 헤어스타일러 |
신문 뉴스형 | 뉴스 헤드라인처럼 새롭고 놀라운 정보로 주목도 높이기 (예) 역대급 누적 판매량! 물걸레 청소기 |
비밀 누설형 | 비밀을 알려주는 듯한 방식으로 호기심 끌어올리기 (예) 왜 곰팡이는 100% 제거가 되지 않을까요? |
한정 독촉형 | 혜택을 한정함으로써 당장의 구매 유도하기 (예) 단 24시간 한정수량! 아기 안심 기저귀 |
공감 소통형 | 마음의 소리를 노출하며 공감 유도하기 (예) 곧 여름, 뱃살관리 타이밍! |
부정 충격형 | 고정관념을 해체하고 새롭게 개념을 재정의하며 주목도 높이기 (예) 침대는 가구가 아니다 |
고객을 설득시키는 보디카피 8단계 _상세페이지 작성법
보디카피 8단계 공식 | |
프롤로그 | 낯설게 시작해 혜택 약속까지 한 번에 구성하기 |
충격적인 뉴스 | 첫인상의 힘으로 주목도 높이기 |
리얼 스토리텔링 | 스토리로 고객을 몰입시키기 |
문제와 해결 |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내 상품 제시하기 |
차별점 제시 | 내 상품만의 차별점 내세우리 |
질문과 답변 | 고객들이 궁금해할 만한 부분 미리 대처하기 |
증거 제시 | 인증 및 후기로 내 상품 증명하기 |
이상적 상태 | '되고싶다'는 열망 자극하기 |
카피라이팅에 대한 강의는 무료로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갑을 여는 신의 한 수, 클로징 카피
클로징 카피 7가지 비법 | |
쿠폰/혜택 | 할인, 연장 등 쿠폰으로 뿌리치지 못할 혜택 제시하기 |
한정/제한 | 제한을 두어 지금 당장 구매햐애 할 것 같은 심리 유도하기 |
옵션제시 | 비교를 통해 상품의 장점 극대화 하기 |
가치강화 | 가격 분할 및 카피만으로 내 상품의 가치 높이기 |
정보제공 | 구매 방법, 수량 등의 정보로 구체적인 행동 유도하기 |
고객한정 | 추천 대상을 언급하며 세부적인 핵심 타깃 언급하기 |
환불보증 | 환불을 보증하며, 상품의 품질을 약속하기 |
예비 창업자 정부지원, 사업화 자금지원,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창업부업] 예비 창업자 정부지원, 사업화 자금지원,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제 2의 인생을 준비 중인 분들에게 예비 창업자 정부지원 사업을 소개합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서는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을 위하여 전문가 코칭부터 사업화 자금을 최대 4천만원까지 지
dearpresent.tistory.com
* 출처: 소성공인 지식배움터 <잘되는 카피라이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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