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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영상은 한번 시청하면, 알고리즘 추천 영상을 계속 보게 되기 때문에 끊을 수 없는 강력한 마케팅 수단입니다. 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분들에게 누구나 쉽게 숏폼을 시작할 수 있는 채널로 인스타그램을 추천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전 국민의 절반이상이 사용하며, 25-34세 사용자가 전체사용자의 37.1%로 경쟁력을 갖춘 연령대가 많습니다. 매출을 올리는 인스타그램 세팅 방법과 터지는 숏폼 영상 공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릴스, 틱톡 워터마크 없이 숏폼 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Indown.io는 워터마크 없이 인스타그램 릴스를 빠르고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최고의 인스타그램 릴스 비디오 다운로더입니다.

 

숏폼 다운로드 사이트

 

릴스 다운로드 사이트

 

 

인스타그램 기본 세팅 방법

① 계정명: 단순하면서 매장의 성격을 나타내주는 아이디로 설정

② 프로필사진: 주제가 명확히 보이는 사진, 셀카, 매장로고

③ 이름: 사람들이 검색할 만항 키워드로 설정

④ 자기소개: 매장의 특징, 팔로우를 해야 하는 이유 등 핵심내용 작성

⑤ 링크: 링크트리, 홈페이지, 스마트스토어 등의 입력

 

인스타그램 릴스 만드는 방법

① 사진보다는 노출 빈도가 높은 영상 업로드

조회수가 높은 밈 영상을 찾아, 영상 속 '시퀀스' 메뉴로 릴스 제작 가능

③ 밈 영상의 후킹 한 부분은 자르고, 자신의 영상을 이어 붙이는 것만으로 새로운 릴스 완성

시퀀스 기능은 허용된 기능으로 저작권 문제가 없습니다.

 

 

터지는 숏폼 영상 공식

1. 알고리즘 이해하기

① 알고리즘은 프로그램이 아닌 시청자 그 자체 (알고리즘=시청자)

② 플랫폼마다 특성이 다르나 정보성은 30초 이상이 조회수 노출이 높음

③ 2번 다시 보거나 끝까지 볼 수 있도록 핵심만 보여줘야 함

④ 스와이핑을 하지 않도록 지루한 부분은 컷 편집

 

2. 시청 지속 시간을 늘리자

① 보여주는 것보다 빼는 게 더 중요 함

② 음악이나 더빙이 있다면 무음으로도 시청 가능하도록 제작

초반 3초에 하이라이트를 넣어 주목

 

3. 좋아요와 댓글보다는 '공유'와 '저장' 중요

① 기획 단계에서 부터 정보를 넣어라

② 시청자의 반응(공유와 저장)을 유도하는 영상 제작 (공감을 형성했을 때 팔로우 전환이 높음)

콘텐츠를 보는 사람이 누군가를 떠올리게 만들기

 

4. 캡션 영역 중요성

① 캡션의 내용에 따라 댓글이 달라짐

② 홍보글로 도배를 하면 절대 안 됨

③ 계기, 개발과정, 비하인드 스토리로 공감대 형성

④ 질문하기, 투표하기, 퀴즈내기 등의 표현으로 고객 반응유도

⑤ 적절한 이모티콘 사용으로 글로 적기 어려운 감정 표현

 

5. 더빙보다는 자막

① 요즘에는 무음 시청자 증가

② 영상 설명 글을 추가하면 조회수 상승에 도움이 됨

③ 영상에 집중하도록 가독성이 좋은 폰트를 사용하는 것 추천

④ 썸네일은 눈에 확 들어오도록 제작

 

6. 인기상승 음악사용

 

 

7. 시리즈 만들기 (조회수 살리는 방법)

① 떡상한 영상은 반드시 이유가 있다

② 평균 조회수 대비 노출이 많은 영상은 시리즈로 만들어 활용

③ 갑자기 컨셉을 바꾸는 행동은 금물

 

8. 고정관념을 없애라

① 조회수에 연연하지 말고 다른 계정을 벤치마킹해서 발전

② 완벽하게 하려고 시간을 많이 쓰지 말고 꾸준히 업로드

③ 한 가지 틀만 고집하지 말고 계속 변화 시도 중요 함

 

* 출처: 소상공인지식배움터 <소상공인 알아야 하는 숏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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